주식회사 HS88(이하 ‘HS88’)이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서비스 확대 및 인프라 향상을 추진하기 위해 CHAINUP(이하 ‘체인업’)과 기술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HS88은 블록체인/가상자산 관련 종합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기업으로 지난 2월 15일 제 1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컨퍼런스(이하 ‘KBCC’)를 주최한 바 있으며 가상자산 데이터 기반 커뮤니티 코알라를 운영 중이다.

또 HS88은 중앙일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2에서 4차산업경영 부문, 스포츠 서울 2022 혁신한국인 & POWER KOREA 혁신리더 블록체인산업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체인업은 글로벌 블록체인 통합 솔루션 IT 업체로 가상자산 거래시스템 관련 월렛 개발 및 거래소 보안 시스템, 거래소 솔루션 서비스, NFT 거래 시스템, 유동성 솔루선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30개국에서 1천여 개 이상의 블록체인 업체들이 체인업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고, 6000만 명 이상의 최종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HS88과 체인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분야 기업 맞춤형 컨설팅 고도화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술적/인적 인프라 형성 △새로운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을 위한 서비스 모델 고도화 등에 협력한다.

HS88 김주형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블록체인 시장의 글로벌 진출을 체인업과 함께 도모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내 비즈니스 컨설팅 노하우를 보유한 자사 인프라와 전 세계 1천 개 이상의 클라이언트를 보유한 체인업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국내 블록체인 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