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아파트 가뭄이 극심한 광진구지역에 10여 년 만에 들어서는 신축 아파트 '광장 르 엣지29(GWANG JANG LE EDGE29)'가 한강 조망을 품은 입지를 앞세워 7월초 분양 예정이다. 

광진구는 노후된 아파트가 많은 지역으로 꼽힌다. 최근 화양동을 중심으로 신규 공급이 이뤄지고 있지만 기존 노후화 문제를 해결하는데 역부족이다.

이처럼 노후 주택이 많은 지역에 새 아파트가 분양을 개시할 경우 실 거주 수요층의 관심이 높아지기 마련이다. 게다가 최근 정부 규제로 재개발·재건축 등의 정비 사업이 정체되면서 신축 아파트 희소성이 커지고 있다. 

광장 르 엣지29는 연면적 2,902.01㎡, 지하 1층, 지상 16층 전용면적은 61㎡, 64㎡ A·B, 67㎡등으로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했다.

특히 중소형 평형대의 전용면적 메리트가 부각되고 있다. 중대형 전용면적 대비 상대적으로 거래량이 많고 환금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중소형은 수요층이 풍부하고 가격 부담이 덜해 거래가 활발한 편이다.

이 단지는 양진학군과 인접해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양진학군은 양진초, 양진중, 광남고, 대원외고로 이어지는 명문학군지로 특목고 진학률이 높다.

여기에 광남초·중, 양진초·중 학군지 구축 아파트들의 재건축 및 리모델링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서울 강남 대치동과 함께 최우수 학군 단지로 거듭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단지 반경 1Km 도보권 이내에 5호선 광나루역, 아차산역, 2호선 강변역, 구의역 등 4개의 지하철 역이 자리하고 있다.

또 영동대교, 강변북로, 올림픽대교, 천호대교 진출이 수월해 강남권 주요 업무지구(GBD)까지 20분 내에 진입 가능하다. 인근에 성수IT밸리, 잠실국제교류복합지구도 위치하여 직주근접 효과가 우수하다.

롯데백화점 스타시티몰, 건대로데오거리 등의 대형 쇼핑몰, 번화가도 가깝다. 한강변, 아차산생태공원, 아차산체육공원, 구의야구공원, 어린이대공원 등의 풍부한 녹지 공간 접근도 용이하다

입주민 주거 편의를 높이는 여러 편의시설도 구축된다. 먼저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김치냉장고, 그랑데 인공지능(AI) 세탁기 및 건조기, 빌트인 식기세척기, 오븐레인지, 셰프 컬렉션 인덕션, 무풍 천정형 에어컨(4EA) 등 이 모든 가전제품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프리미엄형 월패드(10인치), 현관카메라, 센서 및 제어기기(일괄 조명 스위치, 보일러 연동), 사물인터넷(IoT) 문 열림 감지센서, IoT 스마트콘센트, 터치 버튼으로 편리하게 제어 가능한 IoT 조명 스위치, 프리미엄 푸시풀 도어록, 방문자 확인 및 통화·경비실 연락 등이 가능한 욕실폰(안방), 주차 관제 시스템, 무인택배함 등의 편의 시설을 갖췄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