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창고 다락(이하 다락)’을 운영하는 세컨신드롬(대표 홍우태)은 개인이 자사 셀프스토리지(Self-storage)에 투자해 향후 10년간 운영 수익에 따른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다락 크라우드’ 투자 상품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다락은 2016년 국내 선보인 도심형 셀프스토리지 서비스로 의류, 도서, 생활용품 등 개인 물품을 사용자가 원하는 창고 크기를 선택해 원하는 기간만큼 개인 물품을 보관할 수 있어 1인 가구는 물론 다인가구의 쾌적한 주거생활에 도움을 주고 있다.

‘다락 크라우드’는 개인투자자가 다락 내 개별 창고 유닛에 투자하고 세컨신드롬의 위탁 운영을 통해 매달 수익을 분배 받게 된다. 투자 지점은 세컨신드롬이 직접 운영을 맡는다.  현재 세컨신드롬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지점은 34곳이다. 

세컨신드롬은 임대인의 공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락 파트너’ 모델도 제공한다. 임대인이 보유한 유휴공간에 다락 신규 지점을 오픈하면 시설 인테리어 및 운영을 세컨신드롬이 맡는 방식이다.

홍우태 세컨신드롬 대표는 “다락 크라우드 상품은 다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투자자가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세컨신드롬은 국내 셀프스토리지 리딩 기업으로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무인 운영 시스템을 적용하고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다락 크라우드 관련 참여 방법 및 기간 등 자세한 사항은 다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