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어를 이해하는 실용 AI 기술 기업 ㈜무하유(대표 신동호)는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에 자사 인공지능(AI) 취업 준비 서비스 ‘CK PASS’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경동대학교는 학생들이 AI 기술의 발달과 코로나19 장기화로 변화된 채용 시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모든 캠퍼스(글로벌, 메디컬, 메트로폴)에서 온사람통합관리시스템을 접속해 CK PASS를 이용하게 할 계획이다.

CK PASS는 AI 취업 도움 올인원 솔루션으로, 자기소개서 진단과 AI 면접 연습, 취업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자기소개서 분석을 통해 표절 및 결함, 직무 적합도를 파악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면접 예상 질문이 생성되어 맞춤형 AI 면접과 1:1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다.

CK PASS의 AI 면접은 '셀프 면접 연습'과 '실전 모의 면접'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셀프 면접 연습은 본인이 원하는 질문이나 면접에 자주 나오는 500가지 문항을 연습할 수 있는 기능이다.

언어적인 요소와 비언어적인 요소가 모두 중요한 면접인 만큼, 면접 예상 질문과 답변에 대한 항목별 상세 결과를 알려주어, 잘못된 태도와 습관까지 한번에 보완할 수 있다.

AI 논문 표절 검출 서비스 ‘카피킬러’로 유명한 무하유는 클라우드형 대용량 전자문서 분석을 통해 1분 안에 65억 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표절 검사를 한다. 지난 10년간 쌓아온 자연어 처리(NLP) 기술과 노하우로 HR 사업을 시작, 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 ‘프리즘’과 취업 도움 솔루션 CK PASS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 대화형 AI 면접 서비스 ‘몬스터’를 개발하며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HR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무하유 신동호 대표는 “최근 채용에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상당수의 기업과 공기업, 공공기관에서 AI 면접 등을 도입했거나 도입을 검토 중”이라며 “취업준비생들이 CK PASS로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반복적으로 연습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하유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도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 가운데 교육 분야 시장확대형 비대면서비스로 선정되어 ‘연구윤리 강화를 위한 인용 참고문헌 간 진위여부 검증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