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27일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과 협업으로 인근(소하동, 하안동)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노인 330명에게 보양음식(삼계탕, 5백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이날 활동에는 이맹규 경주사업총괄본부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과 서은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제공하는 식료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통해 구입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맹규 본부장은 전달식에서 “오늘의 작은 나눔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2016년부터 광명지역 노인들에게 재능 나눔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에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노인들이 운영하는 추억의 찻집, 실버방역사업단, 클린환경지킴이, 스마트시니어 강사지원 사업 등에 4천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왼쪽)이 서은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장에게 관내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한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왼쪽)이 서은경 소하노인종합복지관장에게 관내 취약계층 노인들을 위한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