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전문성 기반 인프라 운영 구축 및 비즈니스 지원
엔터플, 싱크트리 서비스 및 플랫폼 개발 박차… SaaS 모델 및 개선 주력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백엔드 노코드 개발 전문 솔루션 기업 엔터플(대표 박현민)과 ‘데브 OS(Dev OS)’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베스핀글로벌과 엔터플은 각 사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데브 OS 플랫폼 공동 개발에 착수하는 한편,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또한 엔터플의 백엔드 노코드 개발 솔루션 ‘싱크트리(SyncTree)’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상품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해 전문 기술을 교류하는 등 긴밀한 지원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과 엔터플이 데브 OS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좌)와 박현민 엔터플 대표.
베스핀글로벌과 엔터플이 데브 OS 플랫폼 공동 개발 및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좌)와 박현민 엔터플 대표.

클라우드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구축 및 컨설팅과 기술 영업에 대해 지원하는 한편, 비즈니스 모델 수립과 함께 사업 기회 발굴에 주력하게 된다. 엔터플은 싱크트리 서비스와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프라이빗 및 퍼블릭 SaaS 솔루션의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고 이를 개선하는 데 주력하기로 합의했다.

베스핀글로벌은 수많은 데브옵스 서비스를 수행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데브옵스 구축, 개발, 운영 및 툴체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와 자체 솔루션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다. 엔터플은 다양한 산업의 수많은 기업들이 백엔드 걱정 없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쉽고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목표 아래, 백엔드 노코드 개발 솔루션인 싱크트리를 개발했다. AIG, KB증권 BaaS, 하이픈, DL E&C, 우아한 형제들 등 대형 금융·결제, IT·빅테크, 건설 기업들의 백엔드 이슈를 해결하며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마쳤으며, 지난 2월에는 APAC CIOoutlook으로부터 2022년 최고의 노 코드/로 코드 솔루션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싱크트리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가장 큰 어려움으로 손꼽히는 백엔드 이슈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며 "베스핀글로벌이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성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싱크트리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하여 향후 국내 및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는 “이번 엔터플과의 MOU를 계기로 베스핀글로벌의 통합 데브옵스 툴 플랫폼 데브 OS의 범위를 확장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기술 교류는 물론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엔터플과 전략적이고 장기적인 협업을 통해 금융,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