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와 함께 2022년 스포츠 새싹기업(스타트업) 전시·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열리는 전시·체험전은 ‘가장 먼저 경험하는 K-SPORTS 아이템’을 컨셉으로, 창업 7년 미만의 스포츠 새싹기업 중 총 14개 기업의 제품을 선정했다.

이번 기획전은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 위치한 SPORTS 360°PLAY와 와디즈 자체 체험샵인 ‘공간 와디즈(성수동)’에서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오프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온라인으로는 오프라인 전시장을 동일하게 구현한 VR 쇼룸을 운영한다. 실제 전시제품은 물론, 쇼룸 내 링크 태그를 통해 제품 상세정보 및 관련 이미지와 영상을 볼 수 있다.

조현재 이사장은 “2021년 시범운영한 기획전에서 약 4억원의 펀딩을 달성해 스포츠 새싹기업들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 기업들을 위한 여러 지원책을 마련해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체험전은 22일(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방문해 관람 가능하며(월, 화 휴무), 온라인 VR쇼룸은 스포츠산업지원 누리집 및 공단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참가 기업리스트 

▲ 브이알카버(좌우로 움직이는 실내 바이크) ▲ 아날로그플러스(자전거 헬맷) ▲ 자성스포츠(골프 스윙 교정기기) ▲ 원오에잇(골프 퍼터)  ▲ 고고다이브(프리다이빙 강습) ▲ 서브원(스쿠버 슈즈) ▲ 밀키웨이브(해양레저 가방)  ▲ 아이엔에스(맞춤형 바둑컨설팅) ▲ 셀린권(드라이빙 서비스)  ▲ 디엔디컴퍼니(스마트 운동기기) ▲ 이온인터내셔널(EMS 마사지기)  ▲ 용인패러글라이딩(패러글라이딩 체험) ▲ 메시안(영상촬영 드론)  ▲ 스포넥트(자연보호 캠페인)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