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사진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슈어소프트테크㈜(대표이사 배현섭, 이하 슈어소프트)가 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 평가 모델 Automotive SPICE(이하 A-SPICE) 인증 지원을 위한 ‘A-SPICE 인증 지원 ONE-STOP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SPICE란 2005년 유럽 주요 OEM들이 자동차 SW를 개발하는 부품 업체의 개발 프로세스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재정한 산업계 통용 표준이다. 해외 OEM사와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부품사들을 대상으로 A-SPICE 인증을 요구하기 시작하면서 최근 국내 기업들의 A-SPICE 인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슈어소프트는 기존 자동차 분야에서 쌓아온 20년 업력과 경험들을 바탕으로 A-SPICE 인증에 전방위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ONE-STOP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자동차 제어기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추적성과 일관성 관리를 해준다. 요구사항 정의부터 시험 명세 및 시험 결과까지 양방향 추적성을 관리하고 각 활동별 문서 템플릿을 제공하여 일관성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추적성 커버리지 측정 및 추적성 누락 항목 식별에 대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슈어소프트는 SW 검증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하고 최근 A-SPICE 인증 서비스, 사이버보안 서비스 등을 연달아 출시하는 등 자동차 SW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A-SPICE 선임 심사원을 보유한 컨설팅 업체들과 기술 협력을 통해 인증 지원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A-SPICE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슈어소프트 배현섭 대표는 “최근 자동차 SW 개발 프로세스와 A-SPICE 인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자동차 산업에서 쌓아온 실무 경험과 지식으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