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처리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솔루션 전문 기업 이든티앤에스가 3월 2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2022 제1회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외 32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든티앤에스는 행사에서 2022년 주요 경영 방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이든티앤에스 RPA 솔루션인 웍트로닉스의 시장 전략 및 제품 소개, 로드맵 △파트너 정책 및 지원 방안 △실제 우수 파트너 기업의 협업 사례를 발표했다. 우수 파트너 협업 사례는 굿파트너스 김형필 대표이사, 엠아이티소프트 안원영 대표이사, 샘터정보기술 박홍락 대표이사가 발표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앞으로 국내 RPA 시장 규모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데 이든티앤에스와 파트너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혁신을 기대하고 있다”며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비즈니스를 협력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이사가 제1회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서 환영사를 발표하고 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이사가 제1회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서 환영사를 발표하고 있다.

이든티앤에스는 이번 파트너스 데이를 계기로 유관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파트너사의 참여 폭을 넓히기 위해 하반기에도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든티앤에스는 2009년 설립된 RPA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웹 기반 RPA 솔루션 웍트로닉스로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일조하고 있다.

해외 시장 조사 업체인 프레시던스 리서치(Precedence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장은 2020년 20억9000만달러로 추정되며 연간평균성장률(CAGR) 27.7%로 2030년 말이면 239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증가,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로봇 기반 솔루션의 채택 증가를 성장의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