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친화적 조경으로 주목받아온 화성산업이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을 12월중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15층, 총 1,458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구성되어 있고 일반분양분은 총 952세대로 진행된다. 평면은 전용면적 39㎡, 59㎡, 75㎡ 84㎡A, 84㎡B, 111㎡로 구성된다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공원을 설계하였으며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인 설계로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4베이 판상형(일부)와 드레스룸, 팬트리 등(일부) 수납공간을 넉넉히 배치하였다. 또한 접근성과 가시성이 높은 대로변 350m 스트리트형 대형상가를 배치하여 입주민의 편의를 높였다.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자연친화적인 단지설계가 높은 평가를 받아 2021 한경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을 수상했다.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외관설계와 그린 단지환경 조성이 호평을 받은 결과다.

아파트대상 수상작에 걸맞게 특화된 자연친화적 조경이 돋보인다. 햇살 좋은 남향위주 단지배치와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는 물론 아파트 각동 사이에 13개의 아름다운 테마정원을 조성해 여유로운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픈스페이스와 잔디광장이 있는 커뮤니티공간 ‘에버그린파크’, 웅장한 산세와 폭포의 절경을 축경식(자연의 풍경을 축소하여 만든 조경형식)으로 표현한 ‘석가산’, 다채로운 식물과 생태계류가 어우러진 수경시설 ‘물빛정원’, 유럽형 정형식 정원을 모티브한 중정 ‘파티오’, 전통적인 재료들을 이용하여 옛 선비들의 정원을 표현한 ‘전통정원’, 사계절을 즐길 수 있는 감성적 정원 ‘리플래쉬 가든’, 짙은 녹음을 만끽하며 여유롭게 거닐 수 있는 ‘대왕참나무 산책로’,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인 ‘EQ동산’, ‘키즈랜드’, ‘드림랜드’, 어린이집과 연계한 유아들의 놀이공간인 ‘꿈나무동산’,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한 야외운동시설인 ‘건강마당’과 ‘힐링정원’이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단지내 다양한 테마공원은 단지외부에 있는 신암공원, 단지 북쪽 기부채납공원(예정)을 비롯해 KNU센트럴파크, 기상대기념공원, 금호강등과 함께 쾌적한 생활을 만들어 준다. 단지 북측에 조성예정인 신암1가로공원(기부채납공원, 가칭)도 눈여겨 볼만하다. 신암1가로공원은 약 5,295㎡ 면적에 교목과 관목 초화류등으로 구성될 계획이고 파고라 및 의자등을 갖추고 산책로와 보행로, 암석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단지와도 연결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화성산업은 ‘북서울 꿈의 숲’, ‘부산시민공원’, ‘동탄호수공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원을 조성해온 조경기술력과 수도권에서 호평을 받은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의 단지내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를 통해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등 조경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