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서울(본부장 최인용)이 유소년·학부모·가족들을 위한 명품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말수영장`을 비롯해 `말카페`, `관상마 포니랜드` 등 주변 관광지와 차별화된 렛츠런파크 서울만의 명소를 활용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시크릿 웨이 투어(Secret way Tour)`가 이 프로그램이다.

이번 투어의 컨셉은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최상의 환상투어`이다. 이를 위해 지금껏 `금단의 땅`으로 여겨져 온 마사지역도 개방한다. 몸값이 억대를 호가하는 값비싼 경주마들이 훈련과 휴식을 함께하는 곳인 만큼, 이 지역은 외부인의 출입이 24시간 금지됐었다.

시크릿웨이 투어
시크릿웨이 투어

하지만 마사지역 일대를 안전하게 손본 렛츠런파크 서울이 마사지역을 포함한 1시간짜리 이색 투어를 운영하기로 밝힘에 따라, 렛츠런파크 서울 방문 고객들은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하나 더 만들어 갈 수 있게 됐다.

중문광장에서 시작, 실내마장, 마사지역 등을 경유하여 다시 중문광장에 이르는 이번 투어 코스의 총 길이는 대략 2km이며, 소요시간은 1시간에 달한다. 이 시간동안 참가자들은 단돈 5천원에 귀여운 관상마 견학에서부터, 말 먹이주기 체험, 4D 기승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고,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오감 체험 형태의 투어를 만들고자 심혈을 기울였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장장 2km에 이르는 긴 코스 간 이동은 `다알리`라는 이름의 관광 순환버스를 통해 이뤄진다. 참고로 `다알리`는 더러브렛의 3대 시조 가운데 하나인 `달리 아라비안`의 줄임말이다. 전설적인 `명마`를 타고서 이색적인 `명소`를 둘러보는 것이기에 참가자들의 즐거움이 더 클 것이라는 게 마사회측의 설명이다.

투어의 재미와 질을 높이고자 전문 해설자도 운영한다. 홍모씨는 "차분한 목소리로 경주마와 승용마의 일상을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마치 전문교육을 받은 느낌이었다"며,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도 함께 들려주셔서 투어 내내 즐거웠다"고 말을 전했다.

지역주민들에게 폭넓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쉬는 날 없이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총 다섯 차례 진행된다. 유치원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고객편의를 높이고자 현장접수 외 홈페이지 예약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렛츠런파크 서울 최인용 본부장은 "렛츠런파크 서울이 보유하고 있는 특색 있는 명소를 활용하여 유니크한 투어를 선보이고자 노력했다"며, "`다알리`와 함께하는 잊지 못할 여행에 많은 고객분들이 관심을 보내주시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나성률 기자 (nasy23@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