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가장 하고 싶어하는 체험 활동은 `길거리 음식` 맛보기로 나타났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실시한 `외국인이 선호하는 체험관광 50선` 조사에서 나타난 결과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방한 외래 관광객에게 보다 다양한 한국관광 매력을 홍보하기 위해 외국인이 한국에서 해보고 싶어하는 체험활동을 테마로 `체험관광 50선` 선정 및 홍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복체험
한복체험

이를 위해 지난 2월 117개 체험 테마 중 57개 테마를 1차 선정했고, 최종 50선 선정을 위해 3월 2일부터 13일까지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여행정보 홈페이지에서 외국인 대상 온라인 선호도 투표를 실시했다.

총 4,369명의 외국인이 투표에 참여한 가운데 외국인이 선호하는 체험활동 1위는 길거리 음식(54.2%)이 차지했고, 이어 한옥 체험(50.4%), 전통시장 체험(47.4%), 찜질방 체험(46.7%)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투표 결과에는 한국의 독특한 문화를 반영한 야식문화(배달) 체험(18위), 치맥(치킨+맥주) 체험(32위) 등이 포함됐다. 또 외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찜질방 체험(4위), 인력거 체험(34위) 등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권별 선호도에서는 영어권은 길거리 음식, 고궁 체험, 전통시장 체험을 선호하는 반면, 일본인은 한옥 체험, 일출/일몰 감상, 한방 검진 체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중국인은 한복 체험, 길거리 음식, 한옥 체험을, 홍콩/대만인은 한복 체험, 겨울 스포츠, 찜질방 체험의 순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어권별로 선호하는 체험활동에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해외스마트관광팀 이태혁 팀장은 "체험관광 50선에 대해 특집기사 및 동영상을 제작하여 공사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적극 홍보함으로써 한국관광의 질적 개선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나성률 기자 (nasy23@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