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물까지 꽁꽁 얼어붙는 한파로 인해 미사리경정장도 꽁꽁 얼어붙고 있다.

한파 경보 속에 미사리경정장은 요즘 모터소리가 밤낮을 가리지 않고 울려 퍼지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 경정운영단 직원들이 미사리경정장 수면을 얼지 않게 모터보트를 가동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이 추운 겨울날씨 속에서도 꽁꽁 언 경정장 얼음을 부수며 수면 확보에 사력을 다하는 경정직원들의 이마엔 구슬땀이 맺혀있다.

아이스펠러와 모터보트로 미사리경정장 수면 결빙 방지작업을 하고 있는 사진.
아이스펠러와 모터보트로 미사리경정장 수면 결빙 방지작업을 하고 있는 사진.

그들에겐 매년 수면확보를 위해 터득한 그들만의 노하우가 있다. 수년간 축척된 모터보트 조종술로 얼음을 밀어내는 기술과 바람이라는 자연의 힘을 재빠르게 이용해 얼음을 경주수면 밖으로 내보낸 후 펜스로 막는 방법, 아이디어 공모로 만든 아이스펠러(큰 물결을 만드는 기계장치) 동원 등 그들만의 노하우는 다양하다.

얼음과의 사투를 벌이고 있는 경정직원들은 주야 교대로 수면 결빙 방지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새벽 1시, 체감온도가 영하 20도가 넘는 강추위지만 새벽 임무교대에도 지금이 끝이 아닌 2016년 경정의 성공적인 개장을 위해 경정직원들은 미소를 잃지 않고 있다`고 본부측은 밝혔다. .

2016년 경정 개장을 손꼽아 기다린 경정 팬들을 위해 그들은 오늘도 힘차게 모터보트 레버를 당기며 쇄빙작업에 나선다. 차질 없는 경정 개장을 준비하고 있는 경정운영단 직원들의 열정은 꽁꽁 언 얼음을 사르르 녹이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23@et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