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들이 추천하는 부산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코스!

해양도시부산은 해마다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집중되는 국내 관광명소의 중심이다. 특히 다른 관광지보다도 부산바다의 신선한 먹거리가 유명한 만큼 부산여행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하면 자갈치 시장을 떠올리는 이들이 많을 터.

부산의 제대로 된 참 맛을 인심 좋고 넉넉하게 맛보고 싶다면 자갈치 시장을 반드시 들려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자갈치시장은 부산의 지역주민들은 물론,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까지 손꼽아 말하고 있는 부산을 대표하는 여행코스로 자리매김한지 오래이다.

그러나 부산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 아니고서야 어느 집이 신선한 횟감을 푸짐하게 차려주는 지 판단하기 어렵기 마련이다. 부산을 방문해 자갈치시장에 도착했을 때 어느 집으로 가야 할 까 고민되는 순간이라면 블로거들이 입 모아 칭찬하는 자갈치시장 횟집을 찾아가는 것도 좋다.

직접 그 맛을 보고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리뷰를 작성한 블로거들의 글을 보고 있노라면 ‘이 곳에 가도 좋겠다’는 맛집 선택이 좀 더 수월해지기 때문이다.

25년 경력으로 자갈치시장 한 켠을 우둑하게 지키고 있는 `해왕상회`(http://www.heawang.com/)는 자갈치맛집, 자갈치시장 횟집, 부산 자갈치시장 필수 여행코스로 많은 이들의 칭찬이 입에서 입으로 오랜 시간 지속될 만큼 블로그가 추천하는 자갈치시장 인기 회센터이다.

이맘때 많이 팔리는 킹크랩은 몸통은 찜, 꼬리는 킹크랩 회로 먹기 좋게 조리하는 등 랍스타를 비롯한 대게요리 등을 한 상 가득 대접함은 물론, 신선하고 쾌적하게 해산물을 관리하는 모습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처음에는 입 소문으로 듣고 찾아 왔다가, 다음에는 맛과 친절함에 반해 오랜 단골이 되는 이들이 많은 곳.

특히 주변에 영도대교와남포동 등이 위치해 있어서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를 즐기는 부산관광을 끝난 뒤 허기진 배를 든든하게 채우기 위한 코스로 꼭 자갈치시장에 들리기를 추천하는 블로거들의 생생한 맛집 후기도 상당하다는 것이 이 곳의 숨은 경쟁력이기도 하다.

이처럼 지역주민들의 발걸음이 오랫동안 이어진 덕에 SBS생활의달인, KBS6시내고향, 모닝와이드, 무한지대 등에 출연하며 부산 자갈치시장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한 이 곳에서 블로거들이 칭찬하는 킹크랩, 대게의 신선한 맛의 향연을 제대로 한번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온라인뉴스팀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