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추위가 찾아왔다. 겨울 산행을 준비 중이라면 추위에 대한 만반의 대비를 해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몸을 보온해주는 아우터와 함께 찬바람에 쉽게 노출 되는 손, 발, 안면 등의 보온에도 준비해야 한다. 눈과 추위가 함께 올 경우 내린 눈이 얼어붙어 산길이 빙판길로 변하기 쉽다. 때문에 빙판길 낙상 사고에 대비한 장비도 함께 준비해야 한다.

▶컬럼비아 `시에라 하이 루트 터보다운 재킷`

컬럼비아 시에라 하이 루트 터보다운 재킷
컬럼비아 시에라 하이 루트 터보다운 재킷

글로벌 아웃도어 컬럼비아(www.columbiakorea.co.kr)의 `시에라 하이 루트 터보다운 재킷(Sierra High Route TURBODOWN JACKET)`은 컬럼비아의 `터보다운`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보온효과가 뛰어난 헤비 다운 재킷이다. `터보다운` 테크놀로지는 체온을 반사해 보온기능을 발휘하는 `옴니히트 리플렉티브` 위에 인공 보온 충전재 `옴니히트 인슐레이션(Omni-Heat Thermal Insulation)`과 천연 구스다운을 레이어드한 삼중구조의 하이브리드 보온 시스템이다. 땀이나 습기에 약한 천연 다운의 단점을 보완하고, 천연 다운과 인공 보온재 각각의 장점을 극대화 하는 기술이다. 이번 시즌 컬럼비아가 전문가 및 아웃도어 마니아를 위해 기능성 소재와 그 동안의 노하우를 결합해 출시한 `타이타늄(Titanium)` 컬렉션 제품 중 하나다.

▶마운틴하드웨어 `화이어 더트 아이젠`과 `페어 리들 2 게이터

마운틴 하드웨어 화이어 더트 아이젠(왼쪽)과 페어 리들2 게이터
마운틴 하드웨어 화이어 더트 아이젠(왼쪽)과 페어 리들2 게이터

전문가급 고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틴하드웨어의 `화이어 더트 아이젠(Fire Dirt Eisen)`과 `페어 리들 2 게이터(Fear Riddle 2 Gaiter)`는 눈길과 빙판길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파이어 더트 아이젠은 스테인리스 스틸의 소재로 만들어져 체중이 실리는 충격에도 변형되지 않고 빙판길에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며, 웨빙 벨크로 삽입으로 산행 시 벗겨지는 현상을 방지해준다. 방수원단으로 제작된 게이터는 신발 윗부분과 발목을 덮어주어 눈이 들어가 젖는 것을 방지해준다. 상단부의 스토퍼로 사이즈조절이 가능해 빈 공간 사이로 눈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준다.

엠리밋의 `샤모니 고소모`는 내구성이 우수한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겉감으로 사용했고, 안쪽에는 퍼(Fur)를 사용하여 보온력이 뛰어나다. 겨울에도 땀이 쉽게 배기 쉬운 부분에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쿨맥스 소재를 밴드 처리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귀달이 안쪽에 가죽고리와 와펜으로 포인트를 준 세련된 디자인으로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 및 데일리 룩으로도 포인트를 주기에 좋다.

마운티아의 `스미스니트장갑`은 벨보아 안감을 사용한 이중장갑으로, 바람막이 플리스 원단이 손목 부분에 적용되어 보온성이 탁월하다. 손가락 부분에는 스마트 인지 가능한 원단을 덧대어 스마트폰 사용 시 장갑을 벗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나성률 기자 (nasy23@etnews.com)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