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는 오는 10월7일 오후 1시30분 ‘물류 ESG 전략 세미나’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는 오는 10월7일 오후 1시30분 ‘물류 ESG 전략 세미나’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는 오는 10월 7일 ‘물류 ESG 전략 세미나’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ESG얼라이언스 ‘물류와같이’는 물류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물류산업에 특화된 Logistics-ESG의 가치정립을 위해 물류전문미디어 씨엘오의 주도로 2021년 창립된 조직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고 물류전문미디어 씨엘오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10월 6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SCM분야 B2B 전문 산업전시회 ‘SCM Fair 2021’ 행사의 현장 세미나로 진행된다.

강연자와 참석자 안전을 위해 현장 관람 인원은 ‘SCM Fair 2021’ 참가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50인 이내로 제한하며 특히 행사 전후의 철저한 방역과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을 최우선으로 준수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메가트렌드로 부상한 ESG를 물류산업의 관점에서 조망하고 기업경영의 핵심과제로 당면한 ESG 이슈에 대한 기업들의 다양한 대응전략과 사례를 공유한다.

세미나는 ‘Session1 : Vision ESG’와 ‘Session2 : Mission ESG’ 등 총 두개의 세션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ESG 개념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물류산업 관점에서 집중해야할 명확한 ESG 비전과 목표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기업 연사들을 초청, 물류 및 유관 업계의 다양한 ESG 사업모델과 ESG 혁신, 구체적인 경험에 대해 공유한다.

‘물류와같이’ 백승봉 사무국장은 “업계 전반에 물류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상생과 친환경의 가치를 동반한 신(新)물류 패러다임을 창출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물류인을 포함한 유통, 제조, SCM, IT 등 유관업계 관계자들이 ESG에 더욱 주목하고 다가오는 미래 변화에 철저한 대응전략을 세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