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의 주문형 반도체 개발 플랫폼 활용...다양한 분야 제품 개발, 양산

(주)세미솔루션이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신용평가(TCS)에서 실시한 기술 역량 및 기술경쟁력 평가 결과, 기술역량 우수 기업으로 인정돼 공식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주)세미솔루션이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신용평가(TCS)에서 실시한 기술 역량 및 기술경쟁력 평가 결과, 기술역량 우수 기업으로 인정돼 공식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세미솔루션이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신용평가(TCS)에서 실시한 기술 역량 및 기술경쟁력 평가 결과, 기술역량 우수 기업으로 인정돼 공식 인증서를 받았다.

기술역량 우수 인증이란 기술력 및 경제적 가치를 바탕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주어지는 공식인증이다. 기술신용평가기관(Tech Credit Bureau, TCB)이 기업의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한 증서를 제공해 공신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서류 평가 및 체계적인 현장 심사, 전문 기술평가 등을 직접 실시함으로써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아 대외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주문형반도체 및 임베디드IoT시스템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기업인 세미솔루션은 고유의 주문형 반도체 개발 플랫폼을 활용하여 모바일,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홈어플라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개발, 양산하고 있다.

특히 시스템반도체 및 임베디드시스템 관련 다수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고, 오랜 기간 주문형 반도체 제품을 개발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술 경쟁력을 인정 받아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었다.

이정원 세미솔루션 대표는 “세미솔루션은 4차 산업의 확대로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의 새로운 분야에서의 주문형반도체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현시점에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기본기가 탄탄한 글로벌강소기업”이라며 “이를 발판삼아 지속적인 특허 기술 확보 투자 및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 창출로 업계 최고의 ICT 융합형 하드웨어 플렛폼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