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ㆍ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및 산부인과 전문의와 다양한 콘테츠 제공

바이엘 코리아의 '당연하지 않아' 웹툰
바이엘 코리아의 '당연하지 않아' 웹툰

바이엘 코리아(이하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는 산부인과 전문의, 인기 유튜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한 여성 건강 관련 인식개선 디지털캠페인 ‘당연하지 않아’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바이엘은 여성의 올바른 피임, 건강한 월경을 돕기 위해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을 지난해부터 진행해 왔다.

특히 올해는 MZ 세대를 대상으로 안전한 피임법과 월경과다 및 자궁내막증 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총 9인의 유튜버(이십세들, 디바걸스, 곽정은) 및 인스타그래머(그림비, 감자, 앙영, 김솜, 영지, 뱀비)와 협업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다양한 컨텐츠를 릴레이로 선보였다.

유튜버 ‘이십세들’과 ‘디바걸스’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함께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해 유쾌하고 솔직한 대화로 풀어냈고, 작가 겸 컨설턴트인 곽정은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인 ‘곽정은의 사생활’을 통해 월경과다에 대한 적극적 치료 필요성을 담백하게 전달했다.

특히 ‘이십세들’과 ‘곽정은의 사생활’ 유튜브 영상에서는 월경과다의 정의, 의심증상, 치료법 등이 자세히 소개됐다. 여성 건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유튜버 ‘디바걸스’ 편에서는 월경통으로 생각하고 참기 쉬운 자궁내막증의 원인, 대표적인 증상, 진단,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 다루었다.

“바이엘 코리아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올해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은 MZ 세대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올바른 피임과 여성의 건강한 월경에 대해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했다”라며 “많은 여성들의 월경과다, 피임, 자궁내막증 등에 대한 인식이 증가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한 적극적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호 기자 dlghcap@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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