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을 통한 경륜경정 경주권 구매 경로는 모바일이 95%, PC가 5%이며, 대부분의 고객들이 모바일을 이용해 경주권을 구매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 본부에 따르면 온라인 발매 시행 한 달,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한 인원은 총 2만5천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일 평균 630명 정도가 가입한 셈이다.

온라인 총 발매건수 중 구매금액이 1만원 이하가 경륜이 83.4%, 경정이 85.8%로 경주권 구매고객이 소액구매 성향을 보이고 있다. 이는 온라인 발매가 실명제, 구매한도액 축소, 회원가입 시 건전화를 위한 다양한 규제 장치 도입 등을 통해 보다 건전하고 투명하게 관리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구축해 운영 중인 경륜경정 온라인 발매 시스템은 개인정보 보호조치 등 보안기술을 더욱 강화하여 구축하였다. 청소년 접근 차단, 본인기기만 사용가능하도록 하는 1인 1기기 사용제한, 중복로그인 방지 기능 등 최신 기능을 시스템으로 구현하였다.

온라인을 통해 경륜․경정 경주권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모바일 앱(스피드온, Speed-On) 또는 온라인 포털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하다. 가입절차는 스피드온 앱을 다운받은 후 건전이용 서약서에 동의하고 건전구매지킴이에 자신의 성향, 게임몰입도, 기간별 자기한도 설정 후 게임중독 예방교육 시청으로 간단하게 가입이 완료된다.

스피드온에 가입하면 경륜경정 경주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마일리지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시 1,000원, 마케팅 정보 활용 동의 시 2,000원, 은행 계좌정보 연동 시 5,000원의 마일리지를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경륜경정 온라인 경주권 구매한도액은 1경주 당 5만원(오프라인의 경우 10만원)까지이고 해당경주를 시청할 수 있는 경주영상은 경주가 종료되면 순위확정 후 공개하고 있다. 이는 경주영상이 불법도박에 활용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본부 관계자는 ‘온라인 시스템의 발매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분석을 통해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고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며 ‘건전하게 경륜경정을 즐기기 위해 온라인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전문가의 건전화 예방교육도 주기적으로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