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리지큐브(대표 김학훈)가 신한은행의 ‘글로벌 정보보호포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국제 정보보호 표준체계에 기반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정보보호 관리 체계’ 업무 전반에 대한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정보보호 컴플라이언스 상시 점검 체계에 대응하고자 글로벌 정보보호포털 시스템을 구축했다.

날리지큐브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플랫폼형 포털시스템인 자사의 케이큐브(KCUBE R6) 업무포털을 기반으로 ▲주요 정보보호 통합 모니터링 ▲글로벌 정보자산관리 ▲해외 점포별 보안 수준 설정 및 관리 ▲정보 자산 취약점 점검 관리 ▲보안프로그램 설치 현황 통합 조회 ▲정보유출 탐지 현황 모니터링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점검 ▲정보보호교육 및 점검 실적 관리 기능 등을 구현했다.

신한은행의 ‘글로벌 정보보호포털’에 들어간 날리지큐브 업무포털 시스템
신한은행의 ‘글로벌 정보보호포털’에 들어간 날리지큐브 업무포털 시스템

보안 현황 모니터링을 위해 다양한 보안 시스템과 연계해 보안 관련 빅데이터를 수집, 관리하는 스플렁크와 연동하고 해외 각지의 신한은행 점포에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국어 기능을 지원한다.

날리지큐브 류성한 이사는 “업무포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정보자산관리, 정보보호 보고서, 글로벌 보안베이스관리 등 필요한 앱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확장할 수 있게 시스템 유연성을 확보하고, 중요한 이벤트 발생 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알림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정보보호포털 구축을 통해 글로벌 정보보호 표준에 따라 그룹차원의 상시 정보보호 점검 관리가 가능해졌다”라면서 “향후 정보보호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 대상 정보보호 업무까지 확대하여 선제적 정보보호 업무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9월 9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2021 AI & Big Data Smart Convergence” 무료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AI와 빅데이터 분야 글로벌 기업들의 기술과 실무 적용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공유해 기업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비즈니스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