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수의 직원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를 실행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복잡한 고객 요구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 이는 기계 설계, 전장 설계 및 자동화 기술의 긴밀한 상호작용이 필요하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는 산업용 전장 및 자동화 설계를 위한 중앙 설계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NX 오토메이션(Automation Designer) 및 NX 인더스티리얼 일렉트릭컬 디자인(Industrial Electrical Design)를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솔루션은 생산 시스템 제조업체의 설계 복잡성 관리와 개발 수명 주기 단축, 설계 품질 향상을 지원한다. 제품 수명 주기 관리(PLM)를 위한 팀센터(Teamcenter)와 전체 NX 설계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통합해 생산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위한 통합된 다분야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두 솔루션은 산업용 장비의 효율적인 전장 및 자동화 설계를 위해 전장 엔지니어는 향상된 연결 처리 및 보고 기능, IEC, ANSI 및 유체 소자를 위한 새로운 OOTB 기호, 2D 캐비닛 치수를 통해 작업을 빠르게 완료할 수 있다. 자동화 엔지니어는 시퀀스 및 안전 프로그램을 위한 확장된 소프트웨어 생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지멘스 NX 오토메이션 디자이너
지멘스 NX 오토메이션 디자이너

고객은 팀센터 없이도 전장 및 자동화 설계 작업으로 기능적 설계가 가능하다. 완전한 PLM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은 고객도 전장 및 자동화 설계가 가능하다. NX 오토메이션 디자이너는 다분야 협업을 통해 엔지니어링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지멘스 디지털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볼프강 슐뢰글(Wolfgang Schloegl)은 "지멘스의 통합 툴 체인 덕분에 중소기업에서도 디지털화가 가능하다. 특히 툴체인을 통해 신제품 만들 때 상당한 효율성 향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