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AI 기반 보이스피싱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된 AI 기반 보이스피싱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은 더욱 지능화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약 8개월간 기존 시스템에 AI 및 빅데이터를 접목해 완성됐다.

KB국민은행, AI기반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 본격 가동
KB국민은행, AI기반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 본격 가동

KB국민은행은 AI 기반 보이스피싱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 시범운영을 실시한 5월부터 7월까지의 대포통장 발생 건수가 기존 시스템으로 운영한 기간 대비 약 42%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은 금년 들어 시범운영 기간 포함 총 1,450여건과 150여억원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했다.

KB국민은행은 “향후 지속적인 AI 학습을 통해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의 안정화 및 고도화를 이끌어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고객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편 KB국민은행은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6월 은행권 최초로 문자 메시지에서 은행 로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 기반 문자 서비스를 도입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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