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 ‘페인트샵 프로 2021 for 알툴즈(PaintShop Pro 2021 for ALTools)’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페인트샵 프로 for 알툴즈’는 지난 해 10월 출시된 경제적인 가격의 사진 편집 전문 프로그램이다. 초보자는 물론 전문가도 사용할 수 있는 ▲사진 보정부터 ▲편집, ▲그래픽 디자인, ▲사진, 이미지 파일 브라우징, ▲이미지 일괄 작업, ▲HDR 또는 360º 사진 편집 등 고급 기능까지, 사진 편집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특히 코렐(Corel)의 ‘페인트샵 프로’를 코브랜딩(Co-branding)해 한글화한 제품으로, 어떠한 편집 작업도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AI 업샘플링, ▲AI 노이즈 제거, ▲AI 아티팩트 제거, ▲AI 스타일 변환 등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사진 편집 기능이 대거 추가되었다.

이스트소프트의 ‘페인트샵 프로 2021 for 알툴즈' AI 업샘플링 기능
이스트소프트의 ‘페인트샵 프로 2021 for 알툴즈' AI 업샘플링 기능

AI 업샘플링은 사진의 일부분을 AI 기술을 통해 해상도를 저하하지 않고 확대할 수 있는 기능으로, 사진의 특정 부분을 잘라내서 편집하거나 사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AI 노이즈 제거 기능은 야간, 실내 등 어두운 곳에서 촬영된 사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화질 저하 요소인 일명 ‘노이즈’를 자동으로 제거해, 깔끔하고 선명한 사진 결과물로 변환시켜준다.

AI 아티팩트 제거 기능은 고압축 형식의 사진 파일에서 발생하는 원치 않는 흔적인 아티팩트(Artifact)를 인식, 원본 사진의 색깔과 디테일을 보정해 준다. 마지막으로 AI 스타일 변환 기능을 통해서는 한 번의 클릭으로 원본 사진에 유명한 예술 기법이 적용된 필터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원본 사진과 편집 작업 내용이 적용된 결과물을 나란히 비교해 볼 수 있는 ‘분할 보기’ 등 각종 편의 기능도 강화되었다.

이스트소프트 SW사업본부장 조성민 이사는 “고가의 사진 편집 도구가 필요치 않거나 가격이 부담스러운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에서도 부담 없이 도입해, 업무에 필요한 사진 편집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