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은 이달 26일부터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RPA 솔루션 운용 빅데이터 분석 기초 실무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을 통해 에듀윌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과정이 아닌, 실무에서 사용되고 있는 RPA솔루션의 운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솔루션 관리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과정에 대한 문의는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구로센터에서 진행된다.

에듀윌은 솔루션 운용과 더불어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파이썬 프로그램밍에 대한 기초 이론 및 예제에 대한 실무를 배우고, RPA의 시각적 효과를 반영할 수 있는 HTML, 자바스크립트 등을 실무 단계까지 학습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특히 이 과정은 제대군인의 취업 역량 강화 및 직업교육훈련을 통한 원활한 사회 복귀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취업 상담 △취업 정보 제공 △실무자 특강 및 세미나 △수강료 할인 혜택 △재취업 지원이라는 단계별 취업 지원을 추진한다.

사진제공=에듀윌
사진제공=에듀윌

에듀윌 관계자는 "4차 산업 분야인 ‘RPA솔루션 운용 빅데이터 분석 기초 실무자 양성과정’은 코로나 사태 이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제대군인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본 과정을 수강한 제대군인들의 만족도와 취업률 제고를 위해 에듀윌 취업 아카데미와 자사 교육 컨텐츠 등을 적극 활용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