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네트워크 통신장비 제조업체 자이젤 코리아(대표 김상현)는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규모의 비즈니스를 위한 올 인원 VPN 라우터를 출시했다.

ZyWALL VPN 1000모델은 차세대 VPN 라우터로 높은 성능을 갖추고 대량 시스템 처리가 가능한 멀티코어 하드웨어 플랫폼 기반 네트워크 속도를 보장한다. 각각의 인터페이스에 라우팅, NAT, VLAN, 브릿지 등의 구성이 가능하며 DHCP 서버 및 릴레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WAN, LAN 혹은 VLAN 인터페이스 영역으로 구성할 수 있다.

자이젤코리아 Wi-Fi IPSec VPN 내장 라우터 VPN1000
자이젤코리아 Wi-Fi IPSec VPN 내장 라우터 VPN1000

유선네트워크와 무선네트워크 병행 구축이 가능하다. 지능형 AP 콘트롤러 기능 내장으로 유선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 최대 1032개 AP를 내장된 무선콘트롤러 기능을 통해 보안이 유지된Wi-Fi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다. 무선 네트워크 관리, 인증, 게스트 접속뿐만 아니라 AP 구축 설계, 배치, 모니터링 기능을 하나로 담은 통합 유무선 기업용 게이트웨이 장비이다.

방화벽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싸이렌(Cyren)의 콘텐츠 필터 엔진을 1년 번들로 제공해 네트워크 관리자가 직접 각각의 URL을 개별적으로 차단하지 않고도 부적절한 사이트와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등 특정 유형의 웹 콘텐츠를 쉽게 차단 할 수 있게 해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한다.

SSL, IPSec, L2TP와 같은 다양한 VPN알고리즘 및 호환성을 지원해 본사·지사 또는 다른 장소에서 보안이 강화된 원격 접속을 지원한다. AWS와 애저 클라우드의 공식VPN 장비로 인증받았다. 특히 애저 인증 VPN제품중 자이젤은 BGP(Border Gateway Patrol) 와 VTI(Virtual Tunnel Interface) 를 모두 지원한다.

안정적인 장비 운영과 네트워크 장애 사전 방지를 위해 3가지 무중단 기능(WAN HA/ VPN HA/ Device HA)을 지원한다. 하드웨어 이중화를 지원하는 Device HA는 구성이 쉽고 액티브-패시브 페일오버(Active-passive failover) 구성 뿐만 아니라 마스터 장비에 장애가 발생 하게 되면 백업 장비로 연결되는 액티브-액티브 방식으로 무중단 시스템 운영을 위한 이중화 구성이 가능하다.

무선 AP콘트롤러 내장으로 기본적으로 8개의 AP를 관리할 수 있으며, 라이선스를 추가하여 최대 1032대 AP까지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시큐어Wi-Fi 기능으로 본사의 VPN과 지사 AP간 IPSec VPN 터널로 데이터가 암호화 통신으로 본사에서 지사로 직접 IP를 할당하여 전체 지점의 네트워크를 중앙 집중 관리 할 수 있다.

ZyWALL VPN 1000은 동시 접속자 수가 약 500명 이상 규모의 중견기업을 위해 ▲본사·지사 간 쉽고 빠른 IPSec VPN, SSL VPN 설정을 통한 안정적 보안터널 유지, ▲고성능 방화벽 게이트웨이, ▲콘텐츠 필터링 라이선스 1년 Bundle 제공, ▲AP Controller 와 Secure Wi-Fi 기능 내장으로 무선콘트롤러 구매 없이 보안이 유지된Wi-Fi IPSec VPN 네트워크 구축에 최적화됐다.

자이젤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통합 로컬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ZON 유틸리티 번들 제공과 실시간 24x7 원격 관제 플랫폼 서비스 인 Ally 매니지드 서비스로 관리자없이 관리가 가능하고 구축과 운영 유지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자이젤코리아는 주요 고객으로는 중견기업 사무실, 학교/ 학원, 호텔, 병원 같이 사용자가 많은 환경에서 안정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하는 고객 대상으로 시장을 확대해갈 방침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