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컨설팅 쇼케이스: AI 프로젝트에서 알아야할 사항들" 무료 온라인 세미나

전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 기술 도입이 화두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금융권에서는 고객 신용 분석을, 게임사에서는 게임 사용자 행동 분석을, 제조사는 불량품 분석 등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정교한 고객 분석을 통해 위험을 예방하고 상품 판매율을 높이고 있다.

시장조사 기관 IDC 2021년 '세계 인공지능 시장 전망 예측' 보고서에서는 오는 2024년까지 인공지능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CAGR)이 17.5%이고 총 매출은 5543억 달러(약 622조 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AI는 기업들에게 기존의 비즈니스를 확대시키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우선 고려사항이 되고 있다. 그러나 AI 기술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난제가 도사리고 있다. 전문 인력의 부족 뿐만 아니라 기술과 비즈니스 적용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6월 29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 AI 프로젝트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하고 점검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해 인공지능 프로젝트의 전방적인 진행사항을 살펴본다.

많은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시작하는 인공지능 프로젝트가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메가존이 그간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전문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인공지능 기술 도입에 관심 있으신 참석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6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