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대표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The new K9)'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기아는 더 뉴 K9의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 공개와 함께 판매 시작을 알렸다. 배우 김남길이 더 뉴 K9의 페르소나이자 모델로 출연하는 쇼케이스는 오늘(1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기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날 쇼케이스는 새로워진 K9의 브랜드 철학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전달하고 디자인과 첨단 사양 등을 3D 영상으로 시각화해 고객들이 상품에 대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뉴 K9의 가격은 3.8 가솔린 플래티넘 5694만원, 마스터즈 7137만원이며, 3.3 터보 가솔린의 경우 플래티넘 6342만원, 마스터즈 7608만원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기아 '더 뉴 K9'
기아 '더 뉴 K9'

더 뉴 K9은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최첨단 주행∙안전∙편의 사양과 품격있고 모던한 디자인 등으로 대형세단에 걸맞은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는 더 뉴 K9에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했으며 안전과 편의를 위한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PGS),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서 등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다.

내 · 외관 또한 신차 수준으로 변경해 모던함을 더했다. 특히 외장은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V 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해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강조했고, 좌우 수평으로 리어램프를 연결해 와이드한 느낌을 살리는 동시에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모델은 넉넉한 힘과 정숙성을 갖춘 3.8 가솔린과 역동적인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3.3터보 가솔린 총 2 개 모델로 운영되며, 모델별로 달리 구성했던 기존의 트림 체계를 2개(플래티넘, 마스터즈)로 단순화했다.

한편, 기아는 더 뉴 K9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세상에 감동과 영감을 주는 마스터, K9의 이야기(Masters that Inspires, The new Kia K9)'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의 숨은 마스터(미술품 보존복원 전문가 김겸 박사)와 함께 어려운 시대에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TV광고를 공개했다.

또한 더 뉴 K9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 중심으로 비대면 시대에 맞춰 새롭게 구성했다. 멤버십 프로그램에는 △공항 발렛 파킹 △차량 메이크업(외관 보호 필름 시공 및 내∙외관 세차) △레지던스 호텔 숙박 △프리미엄 스파 △프리미엄 골프레슨 서비스 등이 있으며 이 중에서 2개를 선택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K9은 기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차량이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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