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67%의 제조업체들이 검사 작업에 여전히 지면을 사용한 매뉴얼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나, 이러한 방법은 오류 발생의 위험과 기록이 용이하지 않은 점, 많은 비용이 소모되는 점 등 여러 가지 제약 사항을 안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성은 제품 품질 및 경험을 저하시키고 연간 수백만 달러의 비용이 들며, 브랜드 평판, 시장 지위, 고객 만족도 및 수익이 손실로 이어진다.

PTC는 10일 CAD 기반 AR 작업 지시서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aS 기반의 AR 신규 오퍼링 ‘뷰포리아 인스트럭트(Vuforia Instruct’를 발표했다.

뷰포리아 인스트럭트는 PTC 아틀라스(PTC Atlas)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주문자상표부착생산자(이하 OEM)들이 디지털 스레드의 가치를 일선 작업자에게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3D CAD 데이터를 사용하여 대화형 AR 작업 교육자료를 손쉽게 생성, 제공하고 확장시켜 품질 관리 및 현장 지원 유지보수 등의 사례에 검사 과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기업이 상황에 맞는 시각적 지침과 내장된 실시간 검사 피드백을 통해 일선 직원에게 참조 자료를 제공하여, 서면 양식에 의존하지 않고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마이클 캠벨(Michael Campbell) PTC 부사장 겸 증강현실 제품 총괄 책임자(GM)는 “뷰포리아 인스트럭트를 통해 기업에서는 작업 지침을 작성하고 일선 직원을 대상으로 이를 확장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다”라면서 “기업들은 기존 3D CAD 데이터를 활용하여 작업을 수행해야하는 정확한 위치로 직원을 안내하고, 상황에 맞는 중요한 검사 절차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다. 생산성을 높이고 품질을 개선하며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