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기업이 보다 높은 ROI와 비즈니스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대규모의 정교한 자동화 솔루션 ‘유아이패스 플랫폼 21.4(UiPath Platform 21.4)‘를 발표했다.

신제품 유아이패스 플랫폼 21.4는 AI 기반 자동화 검색,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기능 확대, 엔터프라이즈급 관리 및 거버넌스 제공을 포함한다.

유아이패스 플랫폼에서는 AI를 활용하여 자동화 기회를 발굴할 수 있다. 이번 신기능에는 고급 머신 러닝 모델이 적용되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장 많이 반복되는 작업 패턴을 찾아낸다. 이후 업무방해 없이 자동화할 수 있는 작업을 식별하는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을 제공한다.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허브 (Automation Hub)와 고급 프로세스 마이닝 (Process Mining) 툴이 통합되어 사용자가 즉각적으로 운영 방식을 개선하고 자동화 목표를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자동화를 마이그레이션하고, 구축, 관리 및 측정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와 도구, 기능이 탑재됐다.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Automation Cloud) 소프트웨어 로봇은 인프라 구축이나 별도 관리 없이도 운영 가능한 언어텐디드 로봇을 제공한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에서도 유아이패스 인사이트(Insights) 분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업 전체에서 운영 중인 로봇의 성능부터 자동화 ROI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한 눈에 파악 가능하다. 관리자가 자동화 사용자와 개발자를 위한 정책을 신속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및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인 오토메이션 옵스(Automation Ops)를 출시했다.

오토메이션 옵스로 유아이패스 스튜디오 제품군과 어텐디드 소프트웨어 로봇을 대규모로 배포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다. 기존 고객은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에 포함되는 오토메이션 옵스 기능을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 스튜디오(UiPath Studio) 및 유아이패스 어시스턴트(UiPath Assistant)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불필요한 제한 없이도 효과적인 감독 및 제어가 가능하다.

유아이패스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인 테드 커멜트(Ted Kummert)는 “기업의 자동화 범위가 커질수록, ROI가 높아지는 동시에 관리 부담도 늘어나고 있다. 유아이패스는 고객이 자동화 프로그램을 중앙 집중화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규모와 거버넌스,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며,”자동화 환경이 기업 전체에 확장됨에 따라 AI를 활용한 인사이트와 유연한 클라우드 기능을 결합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최고의 자동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6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2021 스마트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실무적용 노하우 및 성공사례가 자세히 소개된다. 비대면 시대에 변화된 기업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제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