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시스템 '원픽' 도입...실시간 재고⋅주문⋅출하 확인

LS전선 케이블 유통점 직원이 온라인 판매 시스템인 '원픽'을 이용, 재고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LS전선 케이블 유통점 직원이 온라인 판매 시스템인 '원픽'을 이용, 재고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LS전선이 온라인을 통한 기업간(B2B) 케이블 판매 유통 시스템인 '원픽'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원픽은 케이블 유통점이 온라인으로 케이블의 실시간 재고 파악과 견적 요청, 구매, 출하 확인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케이블 판매는 기존 유통점에서 영업사원들과 전화와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연락을 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었다.

LS전선은 원픽을 아파트, 빌딩, 플랜트 등에 사용하는 배전 케이블 사업에 우선적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먼저 수도권과 대도시의 주요 유통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후, 올 하반기 도입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배전 케이블 사업 외 통신과 산업기기용 케이블 등 다른 케이블 사업에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유통점들이 반나절씩 걸리기도 하던 재고 확인을 1분만에 할 수 있고, 출하 상황도 바로 알 수 있다”면서 “원픽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S전선은 지난 해 시공 현장에서 작업자가 환경에 맞는 케이블을 간단하게 찾을 수 있는 앱을 개발하는 등 케이블 사업과 관련 디지털을 접목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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