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설문조사 결과 35%로 1위

에듀윌이 공기업 ⋅ 공공기관 공채 시즌을 맞아 취업 준비생들과 공무원, 자격증 수험생 102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가장 가고 싶은 공기업 및 공공기관은?'이라는 설문에 한국전력공사가 35%를 차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뒤이어, 2위에는 건강보험공단(29%)이, 3위와 4위에는 한국철도공사(24%)와 농협(10%)이 각각 차지했다. 기타 의견으로는 한국은행, 한국공항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관광공사 등이 거론됐다.

이어 '공기업 및 공공기관에 취업하고 싶은 이유'에는 절반에 가까운 49%를 차지한 결과로 '정년 보장으로 안정적’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2위는 '복지 등 워라밸이 좋아서(29%)', 3위는 '연봉이 높아서(15%)', 마지막 4위는 '대외 이미지가 좋아 보여서(6%)'라는 응답이 이어졌다.

에듀윌 관계자는 "한국수력원자력, 근로복지공단 등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 공고 소식이 잇따르면서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공기업 및 공공기관들의 신입 및 인턴 채용이 활기를 띠면서 많은 취준생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인생 첫 직장에서 첫 사수로 만나고 싶은 남녀 연예인'에 대한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했다. 남자 연예인으로는 조정석, 이선균, 조승우와 유연석이 최종 후보군에 올랐다. 이어, 여자 연예인에는 김혜수, 장도연, 송지효, 신혜선 중 최종 1위가 선정될 예정이다.

사진제공=에듀윌
사진제공=에듀윌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