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5월 11일-12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AWS 파트너 서밋 온라인 코리아에서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와 ‘올해의 고객 서포트 파트너’를 포함 2개의 파트너상에 동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AWS 올해의 컨설팅과 고객지원 부분 파트너로 동시 선정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AWS 올해의 컨설팅과 고객지원 부분 파트너로 동시 선정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프리미어 파트너사로, ‘올해의 컨설팅파트너’와 ‘올해의 고객 서포트 파트너’로 동시에 선정돼 클라우드 컨설팅 및 클라우드 구축 운영이후 기술지원의 부분까지, 클라우드 도입에 전 과정에 대한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12년부터 AWS 파트너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3년 AWS 한국 진출부터 2016년 서울 리전 오픈과 현재까지 국내 최대 파트너사의 역할로 2016 년 KOREA ‘올해의 파트너상, 2017년도에는 KOREA와 APAC에서 동시에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에 선정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APAC에서 선도적인 AWS 클라우드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시장을 공략해왔다.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하고 있는 AWS 전문 역량(Competency) SAP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컨설팅, 파이낼셜 서비스 컨설팅, 에듀케이션 컨설팅, 비영리 컨설팅, 디지털 고객 경험 컨설팅 컴피턴스와 8개의 전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재되어 있다.

이번에 수상한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 부문’은 가장 높은 매출 기여도와 가장 높은 파트너 등록율, 가장 많은 고객 사례 등록율을 보유한 파트너사에게 제공되는 부문이다. ‘올해의 고객 지원 파트너(Customer Support Partner of Year)’의 경우에는 파트너가 주도하는 고객대상의 엔터프라이즈 서포트에 성공적인 운영과 탁월한 기술수준을 유지하여 AWS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 파트너사에게 선정되며, 기술클라우드 구축이후에 운영에 대한 AWS의 다양한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AWS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전문적인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Managed & Support Center를 전담조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4x7 모니터링과 산업군과 고객규모에 최적화된 운영 서비스(SLA)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3000여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프리미어 파트너로 특별히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와 올해의 고객 지원 파트너 선정은 메가존과 고객사 및 파트너가 함께 만들어낸 결과이다”라면서 “앞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AWS 클라우드 MSP 중 하나로서 지속적인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6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2021 스마트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실무적용 노하우 및 성공사례가 자세히 소개된다. 비대면 시대에 변화된 기업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제시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