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환경에 대한 민첩성의 중요성과 기업의 요구사항이 커지면서 디지털 인프라는 급속도로 진화해왔다. 이러한 환경을 최적화하고 보호하기 위해 IT 팀은 추가 애플리케이션과 관리 도구를 급속히 구현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반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확보하는데 근본적인 한계가 발생했다.

클라우드 가시성 및 애널리틱스 분야 글로벌 기업 기가몬(Gigamon, 지사장 박희범)은 21일 인텔리전스 기반 보안기업 파이어아이(FireEye)와 협력해 기가몬 호크(Gigamon Hawk)와 파이어아이 네트워크 보안(FireEye Network Security)의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양사 통합 솔루션 사용자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반의 성능, 보안 및 비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관리 및 리포팅 기능이 내장된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하이브리드 인프라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오랜 기간 파트너십 관계를 맺어온 양사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움직이는 데이터(데이터 인 모션, Data in motion)를 분석하여 통합 뷰로 제공하는 유연한 가시성 및 분석 패브릭 솔루션인 기가몬 ‘호크’와 파이어아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술 통합을 위해 협력한다.

기가몬 ‘호크’는 전체 하이브리드 인프라를 포괄하는 단일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되며, 탄력적인 확장을 통해 모든 클라우드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IT 팀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네트워크의 성능, 보안 및 비용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라메쉬 굽타(Ramesh Gupta) 파이어아이네트워크 보안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은 “레거시 모니터링 및 보안 도구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직원들은 클라우드에 의존하여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것이 매우 당연시되고 있다. 기가몬 호크는 고객들이 보안 정책을 향상시키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통합적인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마이클 딕맨(Michael Dickman) 기가몬 최고제품책임자(CPO)는 “기가몬 호크를 통해 고객들은 파이어아이클라우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즉시 구축할 수 있으며, 플랫폼-네이티브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을 자동 확장할 수 있다"라면서 "호크를 통해 IT팀은 클라우드-네이티브 보안 제어, 컴플라이언스 및 정책을 위한 리팩터 옵션과 함께, 파이어아이 및 기타 중요한 보안 제어를 포함하는 이른바 클라우드 ‘랜딩 존’을 구현할 수 있다. 파이어아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보호 및 단순화, 최적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6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2021 스마트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실무적용 노하우 및 성공사례가 자세히 소개된다. 비대면 시대에 변화된 기업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제시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