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이 편리한 쇼핑 방식에서 가장 중요한 구매 채널로 발전함에 따라 전 세계 전자상거래 시장도 가파른 성장을 보였다. 어도비 디지털 경제 지수(Digital Economy Index)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의 전자 상거래 매출은 예상치보다 1830억 달러를 초과하는 역대급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비대면 인증과 전자 서명이 일상화되며, 모든 거래 과정에서 전자 서명을 포함해 원활한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해졌다.

어도비가 비대면 인증에 대해 높아지는 고객 요구에 맞춰 어도비 사인(Adobe Sign)을 어도비 커머스(Adobe Commerce) 및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Adobe Marketo Engage)와 통합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커머스와 어도비 사인 간 통합으로, 향후 어도비 커머스를 사용하는 판매자는 구매 여정에서 거쳐야 하는 전자 계약 또는 전자 서명 워크플로우를 보다 원활하고 간편하게 처리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커머스를 사용하는 판매자는 어도비의 마젠토 마켓플레이스(Magento Marketplace)에서 어도비 사인 확장을 다운로드하면, 상거래 사이트에 어도비 사인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어도비 커머스와 어도비 사인 통합 기능은 올해 하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마케토 인게이지와 어도비 사인의 통합으로 기업 및 브랜드의 마케팅 자동화 과정에 전자 문서 승인과 서명 워크플로우를 보다 쉽게 포함시킬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6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2021 스마트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실무적용 노하우 및 성공사례가 자세히 소개된다. 비대면 시대에 변화된 기업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제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