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글로벌 기업 VMware는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 현 VMware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최고 운영 책임자(COO)를 2021년 6월 1일부로 신임 최고경영자(CEO) 및 이사회 일원으로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VMware는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 신임 CEO
VMware는 라구 라구람(Raghu Raghuram) 신임 CEO

라구 라구람 신임 CEO는 2003년 VMware에 합류한 후, VMware의 전략적인 비즈니스 방향 설정과 기술 발전을 주도해왔다. VMware의 핵심 가상화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모하고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 전략을 추진했으며, 회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혁신을 위한 여정을 이끌었다.

VMware 인수합병(M&A)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와 하이퍼스케일러, 다양한 업계 파트너들과의 전략적인 협력을 추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맡았다.

라구 라구람 신임 CEO는 “VMware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엣지 영역으로 엔드 투 엔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확장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라면서 "VMware가 보유한 무궁무진한 기회와 강력한 솔루션, 훌륭한 팀을 바탕으로 향후 비즈니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6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2021 스마트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실무적용 노하우 및 성공사례가 자세히 소개된다. 비대면 시대에 변화된 기업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제시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