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100억 규모 제로 트러스트 개발 국책 과제 수주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 도입이 확산됨에 따라 APT 공격 등 IT 보안 위협은 더욱 증가하였으며, 이에 차세대 보안 전략으로 제로 트러스트가 대두되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는 네트워크나 데이터 접근 시 적절한 인증 절차 및 접속하는 시스템에 대한 보안성 평가 없이는 그 누구도 신뢰하지 않는 보안 전략이다. 기업 내/외부를 막론하고 신원 확인 및 보안 평가 과정을 거치기 전까지 시스템 접속 권한을 제한하는 것이다.

특히, 제로 트러스트는 망분리가 재택 근무의 걸림돌로 대두되고 있는 국내 IT 환경에서 망분리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보안 접근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언택트 시대의 기업망 보호를 위한 제로 트러스트 기반 접근제어 및 이상징후 분석기술 개발’ 과제를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과제는 약 100억 원 규모로 21년도 4월부터 24년도 12월까지 3년 9개월 진행된다. SGA솔루션즈는 재택근무 확산에 따라 화두로 떠오른 APT 공격을 방어 및 대응하기 위한 제로 트러스트 기술을 개발하고, 실증 서비스도 구축할 계획이다.

SGA솔루션즈는 이번 과제를 통해 자사의 원천 보안 기술들을 융합해 제로 트러스트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보안 전략을 구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업무 보안 환경을 선도하는 기술을 개발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과제는 민간-공공-교육 기관들이 참여해 연구 개발, 기준 체계 개발, 기업망 실증을 아우르는 위한 최상의 컨소시엄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관연구개발기관인 SGA솔루션즈를 필두로, 공동연구개발기관인 아톤, 더존비즈온,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강원대학교 융합보안대학원이 참여한다.

구체적인 연구개발 목표로는 ▲혼재망 통합 인증 및 접근제어 시스템, ▲혼재망 보안 시각화 시스템, ▲홈네트워크 보안 수준 진단 및 개선 시스템 개발, ▲지능형 AI 이상징후 탐지 및 대응 시스템 개발이다. 이를 위해서는 시스템 접근통제, 안티바이러스, 클라우드 보안, 생체인증(FIDO), PKI, AI, 빅데이터, 3D 시각화, 차세대 보안 관제(MDR) 등의 복합적인 원천 기술이 필요하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SAG솔루션즈는 서버보안, 엔드포인트 보안, AI 기반 보안, 생체인증 기술, 3D 시각화 기술 등 다양한 원천 보안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급변하는 차세대 보안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개발에 최적화되어 있다”라면서 “최근 언택트 근무 환경에서 망분리에 따른 원격 및 재택근무의 어려움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망분리를 대체할 수 있는 제로 트러스트 차세대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관련 시장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6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 “2021 스마트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분야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기술과 실무적용 노하우 및 성공사례가 자세히 소개된다. 비대면 시대에 변화된 기업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제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