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갤럭시VS(20-150kW)의 용량 확장 모델인 3상 무정전전원장치(UPS) 갤럭시 VL(Galaxy V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VL’은 확장 가능한 모듈식 아키텍처를 통해 200kW부터 500kW(400V 및 480V)까지 전력 용량을 확장해 중대형 및 엣지 데이터센터 뿐 아니라, 상업 시설 및 산업 시설까지 지원한다.

콤팩트한 설계로 평균 8 m2 (약 3평)을 차지하는 다른 제품보다 50% 크기가 작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납축전지(Valve Regulated Lead Acid, 이하 VRLA) 배터리를 사용하는 UPS와 비교할 때, 최대 70%의 총 공간을 절약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데이터센터나 제한된 공간에서 설비 투자(CapEx)비용을 절감한다.

기계 작동 상태일때 전원 모듈을 추가하거나 교체하는 과정에서 관리자에게 안전을 제공하는 라이브 스왑(Live Swap) 기능을 도입했다. UPS 및 PDU와 같이 저전압 전기 장비에 모듈을 삽입하거나 제거하는 동안 전력이 연속적으로 공급된다. 관리자는 라이브 스왑(Live Swap) 기능을 통해 전원 모듈을 삽입하거나 제거하는 동안에 바이패스 (bypass) 유지 또는 배터리 작동으로 전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향상된 환경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갤럭시 VL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특허 기술인 이컨버전(ECOnversion) 모드에서 운영할 경우 최대 99 %의 효율성, 이중 변환 모드에서 최대 97 %의 효율성을 제공한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그린 프리미엄 제품으로, 납축전지(Valve Regulated Lead Acid, 이하 VRLA) 배터리를 사용하는 UPS와 비교할 때, 총 소유비용(Total Cost Ownership 이하, TCO) 측면에서도 기존 대비 50% 정도의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시큐어파워 사업부 권지웅 본부장은 "새로운 에너지 효율적인 갤럭시 VL은 설치 공간과 소유 비용을 최소화해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도록 설계됐다” 며, "갤럭시VL은 변화하는 데이터센터의 요구사항에 맞춰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성에 목표를 맞춘 제품으로, 중간(미드레인지) 부문 시장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