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듀윌
사진제공=에듀윌

국비무료교육 기관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는 내달 26일 '파이썬(Python) 기반 웹 프로그래밍 개발자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파이썬은 간결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로, 초보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머신러닝,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백엔드 웹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해 웹 개발 입문자들이 많이 찾는 교육 과정이 파이썬이다.

이 과정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배우는 초급자 대상이다. 파이썬 기본 문법 학습을 통해 프로그래밍 개념 정립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또, 파이썬 라이브러리 활용과 제작으로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능력도 함양할 수 있으며, 파이썬 기반의 웹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와 연동을 강화할 수 있다.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에 맞춘 파이썬 기반 웹 프로그래밍 개발자 과정을 통해 4차 산업시대 핵심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며 "평소 IT 분야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 또는 재직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에듀윌 직업능력교육원 부평센터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한 국비 지원을 통해 파이썬 기반 웹 프로그래밍 개발자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 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제도다. 300~500만원의 교육 훈련비, 최대 40만원의 훈련수당, 최대 150만원의 취업성공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