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스타 이영표, 조원희 선수가 양자보안을 상징하는 로봇 골키퍼를 상대로 골을 넣는 이벤트 '퀀텀 키퍼' 시즌2 이벤트에 참가하고 있다.
축구스타 이영표, 조원희 선수가 양자보안을 상징하는 로봇 골키퍼를 상대로 골을 넣는 이벤트 '퀀텀 키퍼' 시즌2 이벤트에 참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 2' 공식 출시를 맞아 '퀸덤 키퍼 시즌 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갤럭시 퀀텀 2의 양자 보안 기술을 일반 소비자들에게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퀀텀 키퍼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는 전작인 갤럭시 A 퀀텀 출시 당시 유튜브 조회수 700만뷰로 화제가 된 로봇 골키퍼와의 대결에 이은 두 번째 경기로, 전 축구 국가대표 이영표, 조원희 선수가 한층 업그레이드된 로봇 골키퍼와 축구가 아닌 에어하키 종목을 바꿔 승부차기를 진행한다.

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무관중으로 진행된 두 선수의 도전 결과는 이달 25일부터 조원희 선수 유튜브 채널(이거해조 원희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T는 서울 홍대입구에 위치한 ICT 멀티플렉스 'T-Factory'에서 실제 고객들이 '로봇 에어하키 골키퍼'에 도전할 수 있는 행사도 5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진행할 계획이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퀀텀2의 향상된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결제∙인증 등 서비스 영역에 지속적으로 적용함으로써, '보안폰 = SKT퀀텀'이라는 고유의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