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대규모 코로나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솔루션 업데이트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분주하다. 여기에 서비스나우가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전 세계 2천만 명 이상의 백신 접종을 지원하고 있는 서비스나우(ServiceNow)가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고 대규모 백신 접종을 위한 마지막 단계의 도전과제를 빠르게 해결하는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Vaccine Administration Management) 솔루션을 개선해 출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솔루션은 접종자, 관리자, 임상의의 백신 스케줄링 과정을 개선하며, 재고 파악 능력을 높여 사용 가능한 모든 백신이 접종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어를 강화하고, 사용 가능한 백신량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 백신 투여 예약과 재고 공급을 맞춰 낭비를 최소화하고 초과 예약을 피할 수 있도록 한다.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백신이 배포되는 상황에서 백신 재고를 기준으로 예약 일정을 잡거나 취소할 수 있다. 기관들은 백신 재고를 실시간으로 자동 추적하고 사용 가능한 백신 수를 기준으로 일정을 열거나 닫고, 조정할 수 있다. 위치 기반 구성 기능을 통해 여러 예방 접종 사이트를 관리하는 조직이 재고 현황, 비어 있는 시간, 예약 시간 설정을 위치 별로 지정할 수 있다.

효과적인 예약 프로세스를 위해 특정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고, 두 번째 접종 약속을 개별적으로 예약할 수 있게 했다. 연락처 센터 에이전트가 수신인을 대신해 예약을 할 수 있으며, 가족 스케줄 옵션도 사용될 예정이다.

서비스나우의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서비스나우의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미국 정부가 오는 5월 1일 까지 모든 성인 접종 완료를 지시함에 따라, 서비스나우는 나우 플랫폼(Now Platform)을 활용해 각 주와 관련 의료 기관이 백신 접종을 최대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몇몇 기관들은 단 며칠 만에 나우 플랫폼과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배포했으며, 백신 배포, 관리 및 모니터링을 빠르게 향상시켰다.

미국 최대 규모의 소아 건강 관리 기관 중 하나인 칠드런스 미네소타(Children’s Minnesota) 역시 최근 ServiceNow의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함께 단 5일 만에 시스템을 가동해, 직원을 넘어 간병인과 지역 사회 취약 계층에까지 빠르게 백신 접종을 확대했다.

마이크 루시(Mike Luessi) ServiceNow 부사장(AVP) 겸 의료 및 생활 과학 부문 총괄은 “서비스나우는 여러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백신 관련 노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라면서 “변화하는 환경과 다양한 백신 출시에 맞춰, 한달에 두 번씩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솔루션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산업의 주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데이터 관련 기술과 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