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장기화되는 원격근무 환경에 꼭 필요한 보안 솔루션은?

발행일시 : 2021-03-17 00:00

팔로알토 네트웍스, 클라우드 기반 원격 근무 보안 강화된 ‘프리즈마 액세스 2.0’ 출시

뉴노멀 시대에 접어들어 급증하는 원격⋅재택근무 환경을 위해 클라우드가 대규모로 도입됐다. 그러나 기존의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들은 애플리케이션 보호 면에서는 충분하지 않았다. 기업이 원격이나 재택 근무 처럼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에나 있는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제한적이다.

조사에 따르면 원격 근무 환경을 노리는 위협의 53%가 웹 애플리케이션 이외의 것들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는 웹 애플리케이션만을 보호하는 솔루션의 경우 위협에 노출될 수 있다.

글로벌 보안 기업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 Alto Networks, 지사장 이희만)는 16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어디에서나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완성도 높은 클라우드 기반 보안 플랫폼 ‘프리즈마 액세스 2.0(Prisma Access 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하는 장소에 관계없이 속도, 보안,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프리즈마 액세스 2.0은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위한 자가 복구 인프라를 제공한다. 머신러닝 기반 보안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격을 방어하며, 사용자 위치에 관계없이 안전한 웹 게이트웨이를 구현하기 위해 클라우드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SWG, Secure Web Gateway) 기능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관리 환경을 재구성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클라우드 기반 원격근무환경 보안 솔루션 '프라즈마 액세스 2.0' <팔로알토 네트웍스 클라우드 기반 원격근무환경 보안 솔루션 '프라즈마 액세스 2.0'>

기존 솔루션과는 다른 접근법으로 모든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보호한다.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성능 액세스와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한다. 프리즈마 액세스 2.0은 기존 솔루션 대비 10배 이상 처리 성능으로 빠른 원격 액세스 연결을 지원한다. 매일 430만 건의 보안 업데이트를 실시하여 기업의 사용자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프리즈마 액세스 2.0은 보안 업데이트 및 베스트 프랙티스 형태의 보안 프로파일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새로운 클라우드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자율운영 디지털 경험 관리(DEM: Digital Experience Management)로 네트워크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하는 자가 치유 인프라를 통해 원격 근무자들에게 탁월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한다.

인라인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알려지지 않은 제로 데이 공격을 실시간으로 차단한다.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방대한 양의 원격 측정 데이터를 분석하고, 보안 정책 권장사항을 자동으로 구성하여 보안 팀의 대응보다 빠르게 보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새로운 클라우드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SWG) 기능이 추가됐다. 프리즈마 액세스 클라우즈 SWG(Prisma Access Cloud SWG)에 명시적인(explicit) 프록시를 추가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변경할 필요 없이 기존 프록시 기반 솔루션에서 완전한 클라우드 제공 보안 플랫폼으로 간편하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웹은 물론 모든 앱, 포트 및 프로토콜을 보호하는 프리즈마 액세스에서 안전하게 연결될 수 있다.

API 기반 플랫폼 지원의 클라우드블레이드(CloudBlades)는 SASE 솔루션 전반에 대한 타사 서비스 통합을 위한 플랫폼이다. 프리즈마 액세스 2.0에서는 클라우드블레이드를 통해 검증된 타사 보안 및 인프라 서비스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이는 업계 주요 공급업체에 지원하는 첫번째 원격 브라우저 격리(remote browser isolation, RBI) 서비스이다.

이희만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대표는 “원격 근무가 장기화되고 있고 클라우드 전환이 증가하는 가운데 임직원들에게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면서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고객들이 클라우드 보안 모델을 수립하고 보안 아키텍처를 이에 맞춰 재설계해 모든 사용자들이 어디에서든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안전하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밝혔다.

이향선 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산업의 주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데이터 관련 기술과 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 2021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인 : 이선기 | 편집인 : 서낙영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낙영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