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기업들이 에지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의 폭발적인 성장을 직접 경험한 이후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싱 데이터를 로컬에서 직접 처리해 데이터가 가진 가치를 신속하게 추출하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에지 환경에 구현하면서도 기존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엔터프라이즈 에지가 의미하는 것은 소비재 물류센터, 대형병원을 기점으로 한 지역병원, 지점을 많이 보유한 금융기관 및 다수의 공장을 운영하는 제조업과 같이 분산된 장소로 대표되는 특수한 세그먼트이다. 이에 해당되는 기업들은 애플리케이션이 상시 운영되고 지점 간 데이터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도록, 내장 복구기능과 효율적인 데이터 보호기능 및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에지 컴퓨팅 인프라를 필요로 한다.

HPE가 인텔리전트 HCI 솔루션 HPE 심플리비티 325(HPE SimpliVity 325)를 새로 선보였다. HPE 심플리비티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수행할 수 있으며, 유/무선 보안 네트워킹 및 워크로드 최적화된 인프라를 통해 안정성과 확장성, 데이터 관련 이슈들을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HPE 심플리비티 325는 클라우드 백업기능으로 향상된 데이터 보호 성능과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중앙관제기능을 갖췄다. 에지 환경 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실행도 지원하는 컨테이너 서비스도 공개했다.

HPE 심플리비티 325
HPE 심플리비티 325

엔터프라이즈 에지에 최적화된 HPE 심플리비티는 최소한의 조작으로 고사양의 올인원 성능을 제공한다. 내장 데이터 보호기능은 중앙화 및 자동화된 관리기능을 활용해 별도의 관리작업이 필요하지 않고, 데이터 효율성이 높다. HPE는 현재 에지 환경에 가상머신과 함께 컨테이너를 운영하기 위하여 데이터 보호기능 및 유연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HPE 심플리비티 ‘HPE 클라우드 볼륨 백업(HPE Cloud Volumes Backup)’은 다양한 에지에서 클라우드로 직접 백업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유연한 백업 기능을 제공한다. HPE 스토어원스(HPE StoreOnce) 외장 백업은 컴플라이언스 준수 및 장기 보존 정책을 위해, 중앙화된 HPE 스토어원스 백업 스토리지에 바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복제해 자동화된 앱-어웨어 백업정책(app-aware policies)으로 분산화된 에지 사이트를 보호한다. HPE 심플리비티용 쿠버네티스 CSI 플러그인은 올인원 HCI 통해 컨테이너와 VM 워크로드를 에지 환경에서 통합된 플랫폼으로 제공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기업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자신문 홈페이지 'Conference'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