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예솔 난다모랩 대표
고예솔 난다모랩 대표

2021년에 들어 필자가 자주 눈에 익은 단어가 있다. 바로 Wellness (건강)이다. COVID-19로 인해 작년부터 전 세계가 큰 변화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다보니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초점이 맞춰지듯 최근 몇 년 새 뷰티 및 생활 용품 등에서도 마사지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다. 마사지는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닿아 있는 치료법이다 보니 그 중요성과 효과가 종종 과소평가되곤 한다. 아로마테라피의 완벽 가이드 저자 Salvatore는 마사지를 ‘진정한 예방적 전인론적 치료의 하나’로 소개한다.
 

 
왜 마사지가 그토록 중요한 것일까?!

그 이유는 혈액순환이다. 마사지는 감성적 치유는 물론, 신체적으로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자극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주며 고혈압을 완화 시킨다.

또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근육과 관절의 이완을 도와 통증을 줄여준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인체는 건강을 지킬수 있다. 혈액순환의 장애가 생길 시 이것은 다양한 질병과 위험을 동반하게 되는데 뇌를 포함한 체내의 장기들은 단 몇 분이라도 혈액 공급이 안 된다면 그 기능을 잃게 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본인이 손발이 쉽게 붓고, 저리거나 시림, 만성피로, 무기력하고 기억력도 전과 같지 않다면 제일 먼저 혈액순환 장애를 의심해보길 바란다. 우선 원활한 혈액 공급을 위해서는 금연, 매일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 기름지거나 단 음식은 절제하고 채소류나 해조류 등을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생활 습관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가장 기본적일 뿐이다. 필자는 매일 단 몇 분이라도 마사지를 해줌으로써 근육 뭉침과 긴장을 풀어주길 권장한다.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 되어있는 현대인들에게는 거북목, 어깨 결림, 부종 등이 늘 쉽게 따라다닌다.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한 혈액 순환 장애는 결국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탈모까지 야기할 수 있다.
 

 
인디언 헤드 마사지

두피마사지의 역사는 의외로 길고 전문적이다. 고대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Ayurveda)는 산스크리트어로 ‘생활의 과학’을 뜻한다. 이 의학체계는 4천년 이상 동안 활용 되어 왔으며, 아유르베다에서는 인디언 헤드 마사지를 두피 건강과 인체의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제시한다. 우리가 ‘샴푸’라 쓰는 단어도 그 어원은 ‘Champo’로 ‘마사지하다’, ‘누르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두피 마사지는 모발 성장과 두피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또한 꾸준한 마사지는 면역력을 높여줘 두피 활력은 물론 더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해준다. 두피 마사지시, 머리만이 아닌 목, 림프절, 어깨, 겨드랑이까지 같이 마사지 해주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두피 마사지의 효과를 입증한 현대 임상 및 연구 논문들도 다수이다. 스트레스와 두피상태의 상관관계를 규명하고 두피마사지로 인한 스트레스 지수, 혈압, 피부온도, 두피의 모공 상태, 탈모의 변화에서 의미 있는 결과들을 보여주고 있다.

 
난다모 랩의 모든 모발 제품들은 젖은 모발의 거품을 내주고 가볍게 마사지한 뒤 1분 이상 기다렸다가 헹구는 샴푸방법을 22년 전부터 제안해오고 있다. 그 이유는 난다모 제품에 함유 된 천연 유래 또는 천연 허브의 유효 성분이 피부 진피 층까지 흡수되기 위함이며, 이것은 제품의 성분이 안전하고 효과적이기에 가능하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 속에서 마사지를 따로 시간 내서 할 필요 없이 샴푸 하면서 동시에 마사지가 가능한 인디언스톤 난다모 샴푸바를 소개한다. 손으로는 전달하기 힘든 근막 층까지 마사지 효과를 전달하여 실질적인 혈액의 순환을 돕고 근본적인 두피와 모발 건강을 지켜준다.
 
필자는 늘 지인과 가족들에게 매일 적은 시간이라도 좋은 습관을 꾸준히 지키길 권장한다. 작지만 좋은 습관이 쌓이면 어느새 큰 결과로 나를 건강하게 지켜 줄 것이다. 오늘 하루도 고생한 나를 위해 매일 저녁 단 몇 분이라도 내 몸을 위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 이 몇 분이 나의 숙면과 아름다움 그리고 삶의 질을 향상 시켜 줄 것이다.
 
[참고 문헌]
1. 살바토레의 아로마테라피 완벽가이드(현문사), The Intrernational Journal of Clinical Aromatherapy(2018), ITEC Aromatherapy Guide, Essential Oil Resource Consultants(UK, 2000)
2. 박안나, 김주연. 두피경혈마사지가 직장인 20-40대 탈모남성의 인체변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미용학회지, 제14권 1호, 2008: 74-84.
3. 이상은, 박제희, 이인희. Indian Head Massage가 스트레스와 인체변화에 미치는 효과, 한국 인체 미용 예술학회지 제13권 제1호,2012;65-78.
4. 양태경. 아로마테라피를 이용한 두피관리, 미용예술경영연구 제2권2호, 2008:65-72. ]

고예솔 난다모 랩 대표는 고객의 니즈와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 단순한 생활필수품이 아닌 진정한 삶의 가치를 느끼는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다. 난다모 랩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된 제품으로 다양한 영국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ITEC) 자격을 취득한 전문가가 처방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블랜딩하여 생산하며, 일반 천연브랜드 제품과는 다른 안정성을 가지고 우수한 품질과 효과로 고객에게 만족감을 전달하고 있다.

(*이 칼럼은 Nextdaily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