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2021’서 혁신 기술 대거 공개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지시간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 2021’에서 회복탄력성과 미래 재건의 혁신 기반이 되는 새로운 기능을 대거 공개했다.

이그나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IT 전문가, 관리자, 개발자 등을 대상 연례행사로, 이번 행사는 48시간 동안 기술 리더 등 15만 명 이상의 참석자가 디지털로 참여했다.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이그나이트 2021 기조연설에서 “10년 전 클라우드 시대의 도래를 이야기했다면, 이제는 우리 삶을 완전히 바꿔버린 클라우드가 다음 단계의 대단위 경제 성장을 어떻게 이끌지 이야기할 때”라며 “어디에나 존재하고 탈중앙화된 컴퓨팅, 독립된 데이터와 생활환경지능(ambient intelligence), 능력이 향상된 창작자들과 커뮤니티, 모든 글로벌 인력에 확장된 경제적 기회, 그리고 신뢰를 기반으로 한 기술이 향후 클라우드의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몰입형 스피치 경험을 통해 혼합현실을 협업에 접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메시(Microsoft Mesh)는 애저를 기반으로 구축된 실재와 같은 존재감을 자아내는 혼합현실 플랫폼이다. 사용자들로 하여금 다른 지역에 있어도 서로 같은 방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플랫폼과 디바이스의 종류와 상관없이 3D 콘텐츠 혹은 메시가 구현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호 소통이 가능하다.

메시는 팀즈(Microsoft Teams)와 다이나믹스365(Microsoft Dynamics 365) 등과 통합될 예정이며,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 두고 파트너들의 다양한 시도를 지원하며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메시
마이크로소프트 메시

여러 조직들이 회사의 경계를 넘어 서로 협업할 수 있는 팀즈 커넥트(Teams Connect)가 공개됐다. 이와 함께 지난달 발표된 직원 경험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비바(Microsoft Viva)’ 업데이트와 팀즈 회의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발표자 뷰(presenter views)’도 소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는 성능, 안정성 및 보안을 기반으로, 고객 및 파트너가 데이터로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발표됐다. ▲최첨단 인공지능(AI) 솔루션 구축 및 관리를 지원하는 ‘애저 퍼셉트(Azure Percept)’ ▲무제한 분석 서비스로 워크로드를 빠르게 이전하는 ‘애저 시냅스 패스웨이(Azure Synapse Pathway)’ ▲데이터 매핑을 지원하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된 ‘애저 퍼뷰(Azure Purview)’ 등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애저 아크(Azure Arc) 기반 머신 러닝이 프리뷰로 공개됐고, 팀즈와 상호작용하는 ‘애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Azure Communication Services)’가 소개됐다.

사용자와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디바이스와 백엔드(Back-end) 시스템을 위한 보안 업데이트도 다수 발표됐다.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Azure Active Directory)의 암호 없는 인증,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Microsoft Defender) 신규 위협분석보고서, ▲윈도우 서버 및 엣지 디바이스에 제공되는 시큐어드 코어(Secured-core), ▲팀즈 내 민감한 온라인 대화를 보호하는 엔드 투 엔드 암호화 기능 등이 포함된다.

팀즈와 다이나믹스365를 통해 협업과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결합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조직 전반에 걸쳐 워크플로를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통합 기능과 모든 채널 및 접점에 걸쳐 고객의 경험을 개인화하는 다이나믹스365 마케팅 기능이 소개됐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다이나믹스365 인텔리전트 오더 매니지먼트(Dynamics 365 Intelligent Order Management)’는 조직이 주문 및 이행 복잡성을 해결해 옴니 채널 운영을 재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워플랫폼(Power Platform)은 기술적 능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번거로운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수동 작업을 쉽게 자동화하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기능을 제공하는 ‘파워 오토매틱 데스크톱(Microsoft Power Automatic Desktop)’이 공개됐다. ‘파워 Fx(Microsoft Power Fx)’라는 엑셀을 기반으로 하는 로우코드 프로그래밍 언어가 오픈소스로 공개됐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알림] 전자신문인터넷과 넥스트데일리는 오는 3월 25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2021 데이터 인텔리전스 & 시큐리티”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데이터 산업의 주요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데이터 관련 기술과 활용 정보를 소개한다. 기업들이 데이터 활용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효율적인 솔루션 도입과 활용 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