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엑세스 솔루션 글로벌 기업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는 대한민국 육군 OO부대(이하 부대)에 와이파이 6 기반 무선랜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해당 부대는 전국의 각급 부대의 노후화된 랜(LAN) 장비와 시설을 교체하는 사업을 매년 시행하여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안정적인 지휘통제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모바일 업무의 확대, 새로운 정보화 환경에 부합한 기반체계에 필요성을 느껴 무선랜 구축 사업을 추진되게 되었다.

교육 및 훈련기관을 제외한 부대 내 중요 망에 무선랜을 구축하는 것은 처음이다. 한국군 최초로 국방망과 연동하게 되는 무선 와이파이 사업으로 오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전군에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업에서 HPE 아루바는 다양한 국방·공공기관 유무선 네트워크 구축 경험을 보유한 코어인프라와 무선보안 솔루션 전문업체인 시큐어레터와 전략적으로 협업하였으며, 국방 및 공공사업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HPE 이루바는 작년 미국 국방부 펜타곤(Pentagon)의 유선 및 무선 네트워크 고도화를 위해 아루바 ESP 기반 아키텍처를 적용했다.

한국 HPE 아루바를 총괄하고 있는 강인철 전무는 “처음 진행되는 대한민국 육군 부대 국방망 무선랜 사업에 아루바 네트워크 솔루션이 도입돼 의미가 크다”라면서 “HPE 아루바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이 처한 네트워크 관련 불편사항에 대하여 우수한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에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