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 25일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 멘토링 '대학생 봉사단'의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는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올해 사업에는 총 160명의 대학생 봉사단과 320명의 중학생이 참여했다. 일 년간 이들은 화상 교육 시스템을 활용해 주 2회 학습멘토링을 진행한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된 이 학습멘토링 사업은 현재까지 3000여 명의 대학생 봉사단이 멘토로 참여해 전국 4000여 명의 청소년에게 15만 여 시간의 학습교육 및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봉사단원으로 참여한 박예섬 학생은 "학습멘토링 활동은 지난 일 년동안 중학생 멘티가 올바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귀중한 경험이었다"며 "더욱 발전된 멘토링으로 학생들의 기초학습 향상에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의 멘토 KB! 대학생 봉사단 온라인 발대식 현장
청소년의 멘토 KB! 대학생 봉사단 온라인 발대식 현장

김진영 KB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대표는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 사업은 미래 시대의 두 주인공인 대학생 봉사단과 중학생 청소년이 만나 학습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KB국민은행과 함께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