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와 아모레퍼시픽의 업무협약식에서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사장(왼쪽),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와 아모레퍼시픽의 업무협약식에서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사장(왼쪽),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와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5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사장과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양사는 후 협력 강화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운영하고 있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공식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관과 스마일배송을 통해 설화수, 아이오페, 한율, 오설록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을 선보여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의 물류 배송 플랫폼 '스마일배송'과 이커머스 최초 유료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등 쇼핑 경험 전반을 포괄하는 스마일 시리즈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쇼핑 데이터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적인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사장은 "아모레퍼시픽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서 세일즈·마케팅 전략을 다변화하고, 쇼핑 컨텐츠와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등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양사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새롭게 준비 중인 신규 서비스를 비롯,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은 물론 데이터 기반의 폭넓은 고객 혜택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사 모두에 좋은 성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