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는 차량 구독 서비스 '제네시스 스펙트럼'으로 이용 가능한 차종과 가격대를 다양화해 소비사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22일 밝혔다.

제네시스가 지난 2018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선납금이나 위약금 없이 월 구독료를 납부하면 제네시스 라인업의 차종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차량 구독 서비스이다. 지난해 10월 리뉴얼 론칭한 데 이어, 이번에는 운영 규모를 확대해 신규 프로그램 도입과 기존 프로그램 강화를 전개했다.

기존 프로그램은 월 189만 원으로 G80(지에이티), GV80(지브이에이티), G70(지세븐티) 등 제네시스 주요 차종을 필요에 따라 교체 이용할 수 있었다. 이번 신규 도입한 프로그램은 한 대의 차량을 교체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차등 책정된 차종별 구독료를 제시해 소비자 가격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G70는 월 139만 원, G80는 월 169만 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까지 24~72시간 단기 구독만 가능했던 G90도 새롭게 대상 차종으로 추가되어 단일 차종 프로그램으로 월 295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단일 차종 구독 프로그램에도 3개월 이상 구독을 약정하는 고객에게 월 구독료 할인과 프리미엄 방문 세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혜택은 기존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존 구독 프로그램은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3개월 및 6개월 교체 플랜 약정 고객을 대상으로 G90 24시간 무료 이용권을 3개월마다 총 2회 제공한다. 즉, 6개월 약정 고객은 G90를 24시간씩 최대 4회에 걸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이 이용권은 타 서비스 지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로밍' 혜택이다. 신규 SUV 차종인 'GV70' 상품은 이달 중 도입 예정이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관계자는 "향후 전기차를 비롯한 신차 투입뿐 아니라 상품 및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자동차 이용 옵션에 구매, 렌트, 리스뿐 아니라 구독이 새롭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희원 기자 shw@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