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데이터 보호 및 관리 기업 컴볼트(지사장 오진욱)는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이하 레노버 DCG코리아, 대표 신규식)와 함께 백업 어플라이언스 ‘LC 시리즈’ 제품군을 공동 출시했다.

LC시리즈는 ‘레노버 SR650’ 서버 및 ‘레노버 DE4000’ 스토리지에 가트너가 데이터센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 분야 9년 연속 ‘리더’로 선정한 업계 선도적인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인 ‘컴볼트 컴플리트 백업 & 복구’를 일체형으로 구성한 백업 어플라이언스다. LC시리즈는 스토리지 및 하드웨어가 일체형으로 탑재되어 운영상의 복잡성을 제거하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다.

MySQL, Maria DB, PostgreSQL, 몽고DB 등 오픈 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의 백업 및 복구 기능 뿐만 아니라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 하이퍼바이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KVM, 오픈스택,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오라클 클라우드 등 가상화 및 클라우드를 지원한다. 최근 각광받는 컨테이너 기반의 쿠버네티스 환경까지 스냅 기반의 고속 백업을 이용한 파일 및 테이블 단위의 복구도 지원한다.

중복 제거 기반 백업 가속, 백업 복제, 블록 기반의 변경 백업, 스토리지 기반 스냅샷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한글이 지원되는 GUI 기반의 단일 콘솔에서 데이터 관리 현황 분석 및 장애 유형 자동 분류, 백업 데이터 분석 등 모든 작업을 운영할 수 있다. 이메일 리포팅 기능으로 백업 관리 현황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운영 및 관리 편의성이 강화됐다.

백업 어플라이언스 'LC 시리즈'
백업 어플라이언스 'LC 시리즈'

LC 시리즈 디스크라이브러리는 다양한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LC시리즈 제품 라인업에는 LC-3000, LC-4000, LC-6000, LC-9000이 포함되어 중소중견부터 대형 엔터프라이즈급 고객까지 인프라 요구사항에 따라 백업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할 수 있다.

신규식 레노버DCG코리아 대표는 “LC 시리즈 백업 어플라이언스는 뛰어난 확장성과 폭넓은 호환성, 효율적인 관리 편의성과 다양한 기능 지원 등 강력한 제품력으로 더 다양한 규모의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컴볼트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진욱 컴볼트코리아 지사장은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한 백업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컴볼트와 레노버는 LC 시리즈 제품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올해 백업 어플라이언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