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는 상태 모니터링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개발을 가속화하는 상태기반 모니터링(CbM) 개발 플랫폼을 발표했다. CN0549는 견고하면서 충실도 높은 데이터 수집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하드웨어적으로 보안성을 보장하면서 넓은 대역폭을 가진 센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 개발 플랫폼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MATLAB이나 파이썬(Python) 같은 대중적인 데이터 분석 툴로의 연결을 간소화한다. CN0549를 활용하면 실시간 진동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 예방 정비 서비스를 위한 머신러닝 알고리즘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든 수준의 엔지니어를 지원하는 이 유연한 CN0549 플랫폼을 활용하여, 개발자는 자신의 상태 모니터링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발 비용과 위험 부담도 줄일 수 있다.

ADI CbM CN0549
ADI CbM CN0549

기존의 압전 IEPE 표준 인터페이스와 호환되는 광대역폭(DC - 10 kHz)의 MEMS 진동 센서는 전체 대역폭에 걸쳐 기계적 전송이 가능하도록 특화된 기계적 실장가능한 큐브형이다. IEPE 호환 센서들을 위한, 넓은 대역폭과 데이터 수집 시스템 레퍼런스 디자인이 우수하며, 데이터 처리용 업계 표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임베디드 게이트웨이가 제공된다. 진동 데이터는 매트랩, 텐서플로우, 기타 파이썬 기반 툴 같이 알고리즘 개발을 위해 단계적 예제를 사용하는 대중적인 머신러닝 환경으로 스트리밍 전송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